독도관련 단체 회원들 일본 입국 7시간 이상 지연(종합)

독도관련 단체 회원들 일본 입국 7시간 이상 지연(종합)


'다케시마의 날' 항의방문단 출정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배정현 기자 =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중학동 주한일본대사관 앞에서 독도수호전국연대 회원들이 일본 시마네현 '다케시마의 날'에 항의하는 항의방문단 출정 기자회견을 벌이고 있다. (자료사진) 2013.2.20 doobigi@yna.co.kr

(도쿄=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일본 시마네(島根)현의 '다케시마(竹島·독도의 일본식 명칭)의 날' 행사 개최에 항의하려는 한국 시민단체 회원들의 일본 입국이 7시간 이상 지연됐다. 

21일 오사카 주재 한국 총영사관 등에 따르면 최재익 의장 등 독도수호전국연대 소속 회원 7명은 이날 오전 10시12분께 오사카(大阪) 간사이국제공항에 도착했지만 오후 5시50분께야 입국 심사를 마쳤다. 

총영사관 관계자는 "오사카 공항 입국관리국이 도쿄 법무성에 한국 시민단체 회원들의 입국을 허가할지 질의했고, 결정을 기다리는 동안 단체 회원들이 공항 입국관리국 사무실에 머물러 있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작년에도 한국 독도관련 단체 회원들이 공항에서 3시간여 입국심사를 받았지만 이번에는 더 길어졌다"고 말했다. 

이날 오사카공항에는 일본 우익단체 회원 여러 명이 몰려갔고, 양측의 충돌을 막으려는 일본 경찰까지 몰려 혼잡을 빚었다. 

독도수호전국연대 관계자들은 22일 시마네현을 방문, 다케시마의 날 행사장 앞에서 일본 정부를 규탄하는 결의대회를 열겠다고 밝힌 바 있어 일본 우익단체 회원들과의 충돌이 우려된다.

jhcho@yna.co.kr

Write a comment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