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8 쿠마모토 후루사토 참가자 후기 (이동현)

 

안녕하세요 저는 2017년 10월23일부터 2018년 2월14일까지 GIF(글로벌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영진전문대 학생 이동현 이라고 합니다. 

 

10월23일부터 2월14일까지 저는 구마모토 국제교류센터라는 시설에서 한달간의 일본어 공부와 함께 여러가지 일본의 문화 체험을 하였고, 수료 후 18년 2월9일까지 다시 국제교류센터에서 남은 3달간 공부를 더 하게 됐습니다. 

 

첫 한달간은 언어수업과 문화체험을 하였습니다. 일본에 오기 전부터 일본어를 배워왔지만 실력이 부족하여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친절한 선생님들께서 아주 자세하게 잘 가르쳐 주셔서 힘들었지만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문화예절, 발음교정, 한자, 서예 등 여러가지를 했지만 가장 진땀 뺐던 것은 비지니스 매너였습니다. 회화자체가 달라 어려움이 많았지만 재미있게 풀어서 설명을 잘해주셔서 큰 탈없이 잘 헤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문화체험은 구마모토성, 스이젠지공원, 산토리맥주공장, 하카마체험, 케이세이고등학교, 일본은행, 아소산 등 여러가지를 볼 수있어 좋았습니다. 

 

 

구마모토성은 아쉽게도 무너져있었지만 복구하는 것을 볼 수 있어 놀랐으며 아름다운 스이젠지 공원, 처음으로 가본 산토리맥주공장, 추웠지만 하카마를 입어보았고 일본고등학교 내부를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 후 수료를 하고 아직 부족한 것이 많은지라 실습을 나가지 않고 국제교류회관에 남아서 공부를 더 하게 됐습니다. 또한 연말이라 이어엔드행사, 한국음시소개, 신사관광 등 여러가지를 더 체험하고 즐겼습니다. 

 

특별히 국제교류원 내부 설비도 구경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주셨으며 여러가지 도면을 볼 수 있는 좋은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와본 일본이었고 처음으로 16주라는 긴 시간동안 해외생활이였지만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느끼고 겪어보니 16주가 짧은 시간이었습니다. 인턴쉽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학생시절 일본문화체험이라는 큰 기회를 얻어 매우 감사하고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16주라는 짧지만 긴 시간이 저에게 큰 변화를 주는 계기가 됐으며 다른 어떤 친구, 후배라도 인턴쉽프로그램을 적극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1
  • #1

    fuxk (Monday, 27 July 2020 12:08)

    w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