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공공기관 인턴십 참가후기 (박건도/건축인테리어계열)

  해외취업에 관심이 많았던 저에게 취업하기 전에 글로벌인턴십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생각과 함께 쿠마모토에 도착했습니다. 해외를 처음으로 나가는 것은 아니었지만, 일본은 처음 가는 것이기 때문에 기대도 많았고 설레기도 했습니다. 처음 도착해서 풍경을 바라보니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낮은 건물들이 많아서 조망도 좋았고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동안 지내다보니깐 일본사람들의 생활이 여유가 있어보였습니다.

  처음 국제 교류회관에서 수업을 들을 때도 이런저런 설렘이 가득했습니다. 일본어 실력이 부족한 저에게 발음, 한자, 존경어, 비즈니스 매너 등등 여러 가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쿠마모토의 여러 유명한 관광지에도 놀러 갈 수 있었습니다. 아소산, 스이젠지 공원, 쿠마모토성, 죠사이엔 등등 국제교류회관에서 좋은 관광지를 소개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즐거운 추억도 많이 만들었습니다. 국제교류회관에서의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좋은 인연, 좋은 추억을 만들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한국문화에 대해서 각 팀별로 주제를 정해서 교류회관에 오시는 분들에게 소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너무 좋았고, 저희 나라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뿌듯했습니다. 케에세이 고등학교에는 직접 견학을 가서 글로벌클래스 학생들과 교류활동도 하고 좋은 인연을 만든 것 같아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글로벌 인턴십에 오기 전에는 일본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두렵기도 하고 긴장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두려움보다는 의사소통에 관해서 설레기도 하고 기대도 됩니다.

 

 

  1달간 교육이 끝나고 3개월간의 인턴기간동안 각자의 인턴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JLPT 2급 시험준비와 회사 면접의 준비를 위해 교류회관에 남아서 일본어 공부와 회화공부를 하기로 했습니다. 남는 시간에는 개인적으로 자습을 했고, 저녁에는 교류회관에서 주최하는 한국어 수업에 참여하여 선생님과 함께 한국어 수업 보조역할을 했습니다. 그 외에는 교류회관에서 열리는 연말행사와, 크리스마스 파티 등 여러 가지 행사의 봉사활동을 하면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일본의 기모노를 입어보는 체험도 하였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새해도 보내고 여행도 자주 다니며 사진도 많이 찍었고, 쿠마모토 시티FM 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하여 새로운 도전도 하였습니다.

  일본에서 거주하고 있는 동안에 시간이 날 때 마다 이곳저곳 여행도 하였습니다. 부모님이 여행을 오셔서 함께 후쿠오카 여행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공부한 덕분에 취업에도 좋은 소식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남은 기간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지만 헛되게 보내지 않고 알차게 지내서 후회가 남지 않도록 실천할 생각입니다앞으로도 더 많은 인연을 만날 것이고 더 좋은 일이 가득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좋은 친구들을 만나서 쿠마모토 주변 관광지에도 여행하면서 발자취도 많이 남길 생각입니다

Write a comment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