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7 쿠마모토 후루사토 참가자 후기 (정예림/숭실대학교)

 

  안녕하세요? 저는 한일포럼이 주최하고 코리아플라자히로바가 주관하여 실시한 7월 후루사토 키즈나 쿠마모토에 참여한 정예림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 뭔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없을까 찾아보던 중에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좋으신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서 감사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산토리 맥주공장 간 것도, 화과자 만들기도 정말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다음에 이 프로그램을 참여하실 분들을 위해 제가 아는 정보를 몇 자 적어봅니다! 신청하시기 전에 꼭 한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1, 숙소에 대해서

숙소는 제6카이다 빌딩입니다! 건물에 크게 써져 있어요. 처음 숙소 주소를 받았을 때 제2카이다 빌딩 주소를 잘못 받아서 무거운 캐리어 들고 살짝 고생했었는데 저처럼 헷갈리지 말고 잘 찾아가시길 바라요~(열쇠 및 안내문이 제6카이다 빌딩 편지함에 있어 바로 입실할 경우)

 

2, 쿠마모토 작은 팁

자전거를 타며 산책하고 싶으시다면 국제교류회관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습니다.

일반 자전거는 하루 300, 전기 자전거는 하루 500엔 입니다. 최대 일주일까지 빌릴 수 있어요! 자전거를 연달아 빌린 날에는 편하게 자전거 타고 교류회관 왔다 갔다 할 수 있었습니다.

 

쿠마몬 스퀘어에서 쿠마몬 만나기

실제 쿠마몬을 만날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쿠마몬 스케쥴표가 나와있으니 꼭 확인하고 가셔서 쿠마몬 만나길 바랍니다! 진짜 귀여워요~

 

국제교류회관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혹시 일본생활에 궁금하거나 어려움이 있다면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상담해 보세요! 

3, 프로그램에 대하여

다른 후기들에도 있듯이 후루사토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체험들이 있습니다. 저도 여러 후기를 읽어보고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놀러 가겠지? 하는 내심의 기대를 가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했었으나 사실 저는 실외 체험은 산토리 맥주 공장가기, 화과자 만들기 2가지, 실내체험은 종이 접기 체험 1가지 밖에 하지 못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쿠마모토는 일본에서도 더운 지역 중 하나이고 습하기까지 합니다. 또한 최근 일본에 열사병으로 쓰러지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프로그램 맨투맨 수업 봉사활동 해주시는 분들은 나이가 꽤나 있으신 편이어서 해서 밖으로 나가는 실외 활동을 많이 넣지 못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 참여하시게 된다면 더운 여름은 피하고, 날씨가 좋은 달에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그래서 아쉬운 것 없이 더 많은 체험을 하시길 바랄게요~~

 

4, 프로그램 수업에 관하여

수업은 1:1 수업입니다. 다양한 또래 친구들을 사귀고 싶다면, 후루사토 프로그램보다 학점인정일본연수(JLNE)라는 쿠마모토 현립대에서 하는 프로그램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제 카이다 빌딩 룸메는 이 연수를 참여했었는데 수업도 재미있었고(여러 가지 체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후루사토 수업의 장점은 나만의 과외선생님이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만약 일본어 면접 또는 이력서를 쓸 때 이게 맞는 표현인지 직접 물어보는 것도 가능해요!!

일본 생활에 궁금증이 생기면 바로 물어볼 수도 있고요. 개인적으로 더 친해질 수 있고 대부분 나보다 나이가 꽤 있으신 분들이시지만 좋으신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좋은 분을 많이 만나서 감사한 시간이었어요

5, 프로그램 준비에 관하여

오티 때 매일매일 일기를 쓰라고 종이를 나눠주십니다! (일기를 쓰면 표현이 올바른지 확인해 주셔요.) 그리고 어떤 걸 공부하고 싶은지 오티 때 말하게 됩니다. 그걸 보시고 그 방향으로 준비해 주시는 선생님도 계시니, 반드시 자기가 공부하고 싶은걸 미리 생각해서 그 때 말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준비를 못해서 그냥 생각 나는 대로 쿠마모토 벤, 경어, 한자, 회화 등등을 말했었습니다.

그리고 그 밖에 수업 자료를 직접 주시는 선생님들도 있지만, 자기가 공부하고 싶은걸 직접 준비해야 하는 선생님도 있으니 적절히 준비해서 보람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도중에는 면접에 쓰는 표현이 맞는지 이력서는 틀린 곳이 없는지 봐달라고 부탁했었어요!

 

 

 

후루사토 프로그램을 통해서 짧은 시간 동안 자신만의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랄게요.

Write a comment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