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3 일본 워킹홀리데이비자를 120% 합격하는 방법은 없나요?

 

[일본워홀비자 올바른 서류작성요령]

 
우선, 일본워킹홀리데이가 무엇인지? 일본워홀 비자 받으려면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일본워홀 비자 받으려면 언제 어디에 가서 신청하는 건지? 이거 모르는 사람은 빨리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세용~ = http://www.kr.emb-japan.go.jp/visa/visa_working.htm   (주한 일본대사관 워킹홀리데이 비자 취득 안내)


0. 대리신청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합격할 때까지 대리작성과 대리신청을 몇번이든 해주겠다"고 친절하게 말하는 유학업체는 결국 한번에 합격시킬 자신이 없다는 뜻입니다. 믿지 마세요~비자서류를 심사하는 일본대사관의 영사들이 서울시내 유학업체의 스타일을 모두 기억하고 있어서 대행시키면 편할지 몰라도 오히려 불리합니다. 여러분이 직접 작성해서 직접 제출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어렵다고요..? 일본어에 자신이 없다고요..? 한번 해보세요..서툰 일본어도 괜찮아요..
정말 일본어 못하면 차라리 구글번역기의 도움을 받아주세요. 구글번역기는 일본어 JLPT 1급 이상의 실력이랍니다.

※구글번역기(한국어⇒일본어) :  
http://translate.google.co.jp/?hl=ja&tab=wT

한일포럼은 비자서류를 대행하지 않습니다. 워홀1년간의 계획을 서포트하고 각자의 사정에 맞게 비자신청서류 작성의 올바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비자신청 서류는 본인이 직접 작성하여 신청하도록 되어 있고, 만약 다른 사람이 대리작성한 것이 밝혀지면 비자심사에서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앞으로 일본입국(여행) 자체가 어려울 수도 있답니다. 비자서류 대리작성은 '문서위조'에 해당하는 범죄입니다.


1. 기본적으로 절대 공란을 남겨두지 마시고,
 다만 정말로 전혀 해당없는 경우에만 공란으로 두세요. 하지만 어디에도 멋지게 "無"라고 쓰지 마세요.


2. [진술서 : 이유서와 계획서]
- 첫 부분에 본인의 이름(한자와 영문)과 생년월일을 기입하여, 누구의 것인지를 알게 해주세요. 이거 지대로 하는 사람 정말 없더군요 !


3. [계획서]를 좀더 [사실적으로] 써주세요.
- 3곳 이상 이사 다닌다고 쓰지 마세요. 누가 보더라도 거짓말이잖아요. 그냥 솔직히 써도 괜찮아요. 한 군데 살면서 돈 모아서 가끔 여행 다닌다고 하는 것이 더 사실적입니다. 
- 워홀비자는 주로 여행하고 문화체험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입국하는 사람이 신청하는 비자입니다. 주로 어학공부를 하러 간다거나 열심히 아르바이트 해서 돈을 벌거나 등록금을 벌어서 부모님에게 효도하기 위한 비자가 아니랍니다.
- 아르바이트를 전혀 하지 않고 방랑시인처럼 전국을 여행 다닌다고 적지 마세요. (근데 정말로 그렇게 할 거라면 그대로 적어도 되지만요...)


4. [사증신청서]
- 방일목적은 워킹홀리데이
- 체류기간은 1년간.
- 사증신청서 줄과 열을 맞춰주세요. 이거 틀리는 사람 많아요.
- 입국예정항 기입하기. '未定' 이라고 멋지게 적지 마세요! 어디까지나 예정
을 적으라는 거니까 그냥 예정을 적으세요..'미정'이라고 하면 1년간 계획과 진술서도 모두 미정이 되어야 하는 거 알죠..?
- 여권발행기관---'大韓民国外交通商部'라고 적어주세요. Ministry of Foreign Affairs and Trade 또는 MOFA라고 약자로 적는 사람이 많은데
그러지 마세요...어느나라 외교부가 발행한 건지를 묻는 건데...그냥 "외교부"라고 답하면 안되요~북한 외교부인지 미국 외교부인지 대한민국 외교부인지 모르잖아요!
- 체류예정지는 주소를 기입하기 -- 이것도 예정지를 적어주세요. '未定' 이라고 적는 거 하지 마세요..구체적인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 주세요. 일본사람들은 미리미리 준비하는거 매우 좋아합니다. 일할 곳도 살 곳도 정하지 않고 정처없이 무대포정신(無鉄砲精神)으로 비행기 탄다고 선언하는 거 부모님과 친구들에게만 그렇게 하시고, 비자심사 하는 사람에게는 선언하지 마세요 ! 멋진거 아니예요~ 떨어져요.

- 보증인 쓰기 -- 일본에 아는 사람이 없나요? 잘 생각해보세요..있을거예요. 적으세요.

- 반드시 출력해서 본인이 서명하세요. 아니면 효력이 없습니다. 만약 다른 사람이 대신 서명하게 해서 제출하면 '사문서위조'입니다. 일부 유학알선업체에서는 그렇게 한답니다.


5. [이력서]
- 졸업한 대학교 전공, 학년을 기입하세요. 대학만 적고 학과명과 학년은 적지 않는 사람들이 너무너무 많아요..정확히 기입해 주세요.
- 제일 아래의 일본어능력에는 본인의 일본어능력을 적으세요. JLPT 또는 JPT 인증점수가 있으면 적고, 없더라도 본인의 일본어능력을 적어주세요. 여기에 "無" 라고 적는 사람이 너무 많은데요..뭐가 없다(無)는 걸까요..? 일본어능력을 묻는거니까 그냥 성실히 적극적으로 답해주세요. “무(無)”라고 적는거 하나도 멋지지 않아요 ~
- JLPT 또는 JPT 시험 본 결과가 없더라도 일본어학원에 다녔다는 증거, 제2외국어로 공부한 증거를 성의있게 준비해서 제출하세요.


6. [기타]
- 반신용 엽서까지 모든 서류를 갖추어주세요. 우체국에 가서 “반신용엽서 주세요”라고 하지 마세요. 그냥 관제엽서 1장 사서 거기 받는사람 주소에 본인의 주소와 이름을 적으면 바로 그것이 “반신용엽서”입니다.
- 잔고증명은 250만원이면 됩니다. 잔고 많다고 유리한 거 아닙니다.
- 모든 서류는 한국어로 발급해도 됩니다 .

아이고...끝....!!


덕수궁 정문 옆 돌담길 입구니까 미리 전화해서 담당자와 예약하시고 놀러와용~~
1호선 서울시청역 2번출구 / 2호선 시청역 12번 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