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나 정치 등과는 전혀 관련 없습니다. 연령제한 없습니다. 자녀와 함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없는 청정지역, 수도꼭지만 틀면 천연지하수 미네랄워터. 
※일본 쿠마모토시 국제교류회관과 한일교류단체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13년부터 매월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월 최대 2명(선착순)입니다. 

※참가신청 또는 이메일문의 주시면 바로 연락드립니다. 희망하시면 프로그램에 실제 참가했던 분을 소개드립니다. 전화나 ZOOM 또는 직접 아코피아라운지에서 만나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실 수 있어요. 
※아코피아라운지 : 마포구 연남동 257-6 단독주택   

일본의 남쪽에 있는 큐슈의 증앙에 위치하는 쿠마모토.  쿠마모토의 매력.

1.자연 : 미세먼지 없는 파란 하늘! 수도꼭지 틀면 미네랄 워터! 구마모토는「산」과「바다」의 국립공원이 있고 일본에서도 대단히 드문 지역입니다.  

2.향토요리 : 감귤과 아카우시(일본소), 말고기와 보리새우 등 소재 맛이 돋보이는 식재료가 풍부합니다. 

3.전통문화 : 쿠마모토현 각 지역에는 전통 행사로 일년내내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있습니다.

4.온천 : 쿠마모토현은 온천 천국!  현의 온천 수는 118 개소에 달합니다.

※구마모토시에서는 미네랄워터를 살 필요없이 수도꼭지만 틀면 생수가 나옵니다. 구마모토시는 천연의 지하수를 함유한 지층 위에 자리잡아 시내 모든 가구에 깨끗한 물이 공급됩니다. 이 천연수의 근원은 아소산과 시라카와 강 주변 논에 흘러내린 빗물입니다.

 ◇ 연수장소 : 쿠마모토시 국제교류회관

문화체험&일본어 (전액면제)

수업료면제 일본어 개인지도 + 일본문화체험

매주 3일~5일 (1회 2시간) 쿠마모토시 국제교류회관에서 일본어 자원봉사강사와 공부하고 문화체험 합니다. 

※ 수업료는 무료입니다.  숙사비 본인부담. 

※ 연령제한 없음.

※ 각자의 일본어능력에 맞는 연수와 체험을 합니다. 
※ 사단법인 아코피아프랜드십과 쿠마모토시 국제교류센터에서 지원합니다. 

[전체비용 1개월] 참가자 숙사비 :  1인실독방170만원(1개월)  / 2인실 1인당120만원    

- 숙사비 (입실청소비, 관리비, 보증금, 입실비, 전기가스수도, 인터넷비용 모두포함).
-주차장 사용시에는 주차비(1개월) 1만엔 추가.

※ 1개월간의 일본어 개인지도와 문화체험은 무료 자원봉사로 제공되고, 처음 미팅 시에 운영실비 7천엔을 본인이 직접 전달해 주세요.  
 

[참가신청 하는법]

1. 아래의 [참가신청 양식]을 채워주시고  희망하는 체류기간을 알려주시고, 일본어능력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학력과 연령에 제한 없어요.  JLPT, JPT 공인성적이 없더라도 실제로 지금까지 어느정도 학습을 어떤 식으로 했고 [읽기/쓰기/듣기/말하기]는 어느정도 실력인지 적어주세요. 각자의 일본어 실력에 맞는 연수와 체험을 만들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2. 예약금(=숙사비의 일부) 10만원을 입금하시고 알려주시면 저희가 쿠마모토 현지단체와 의논해서 참가가능하신 기간을 알려드립니다. 참가예약금(숙사계약금)은 취소하셔도 환불되지 않는 금액이고, 전체참가비의 일부입니다.  ※입금계좌 :  국민은행 009901-04-130448 아시아희망캠프기구

※참가신청 또는 이메일문의 주시면 바로 연락드립니다. 희망하시면 프로그램에 실제 참가했던 분을 소개드립니다. 전화나 ZOOM 또는 직접 아코피아라운지에서 만나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실 수 있어요. 
※아코피아라운지 : 마포구 연남동 257-6 단독주택   

국민은행 009901-04-130448 아시아희망캠프기구
국민은행 009901-04-130448 아시아희망캠프기구


🏠친절한 사전안내 !!

사전안내를 전화나 ZOOM 또는 직접 대면해서 안내받기 원하시는 경우에는 '미리연락주신후에'
아코피아라운지를 방문해 주세요.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57-6 아코피아라운지

쿠마몬후루사토를 실제 참가하여 다녀온 담당자가 친절히 안내드립니다. 

※참가신청 또는 이메일문의 주시면 바로 연락드립니다.
희망하시면 프로그램에 실제 참가했던 분을 소개드립니다.

전화나 ZOOM 또는 직접 아코피아라운지에서 만나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실 수 있어요. 


◆ 인천⇔구마모토 직항 : 매일 왕복 (편도90분) 


인천⇔후쿠오카, 매일 20편 이상, 비행시간 1시간 20분

부산(김해)⇔후쿠오카 / 대구⇔후쿠오카 (매주10편)     


■숙소

🌻 숙소로 이용하는 위클리맨션(호텔)은 시내중심의 교통센터 50M 거리에 있고,

일본서부 최대의 쇼핑타운이 2019년 9월 새로 오픈했습니다.  


[숙소 : 카이다빌딩] 

- 1DK(방1개+리빙과 부엌)로 이루어진 시내중심의 호텔식위클리맨션.

- 침대, 이불, 냉장고, 에어콘, 세탁기, 전기밥솥, 전자렌지, 가구, 전기기구 완비된  구마모토 번화가의 고층 위클리맨션 (오토록시스템, 침대시트는 매주교체)

- 유선인터넷과 무선와이파이 가능 / 취사시설 완비.

- 숙소에서 구마모토 교통센터(복합터미널)까지→도보1분

- 숙소에서 중앙우체국까지→도보3분

- 숙소에서 시민회관까지→도보3분

- 숙소에서 구마모토성까지→도보5분  

---------------------------------------------------

[전체비용 1개월] 참가자 숙사비:  1인실독방170만원(1개월)  / 2인실 1인당120만원    

- 숙사비 (청소비, 보증금, 입실비, 전기가스수도, 인터넷비용 모두포함)
- 주차장 사용시에는 1개월 1만엔 추가.

※ 1개월간의 일본어 개인지도와 문화체험은 무료 자원봉사로 제공됩니다. 

※ 1개월이후 숙소연장을 원하시면 체크아웃 10일전까지 알려주세요. 할인혜택을 드립니다.  
※ 현지 첫미팅시 운영실비 '7천엔'을 현금으로 
쿠마모토시 교류회관 2층의 담당자에게 전달해 주세요.  

2024년1월일정표
2024년1월일정표

쿠마몬의 고향에서 특별한 일본어 일본문화 연수

쿠마모토 맨투맨 특별연수는 "어학연수" 가 아닙니다.쿠마모토시 국제교류회관에서 일본어와 일본문화와 전통을 체험하고, 일본 주민들에게는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봉사활동을 하면서 1~3개월을 보냅니다. 쿠마모토를 '제 2의 고향'으로 추억할 수 있게, 현지인들 속에 섞여 생활하는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일본현지 사단법인 '아코피아프랜드십'이 한국과 세계의 대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일본체험연수 프로그램입니다. 


▼ 2024년 1월 참가자의 상세한 참가후기 ▼

Download
쿠마몬후루사토-감상2024년2월(권구태님)
쿠마몬후루사토후기(202402권구태).pdf
Adobe Acrobat Document 264.8 KB

■ 일본어공부 & 봉사활동

 

 인증서 : 귀국 전까지 정성이 담긴 참가후기를 반드시 제출해주세요.

귀국 1주일 전까지 연수기간 동안에 보고 느낀 점을 후기(A4 2페이지)로 적고, 본인모습이 포함된 사진 5장을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이것은 아코피아 프랜드십이 여러분에게 특별한 체험과 추억을 선물하는 대신으로 받는 것입니다. 세계 각국의 대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꼭 '참가후기'를 제출해 주세요.  

→acopia.friend@gmail.com  


■ 참가자사진 (2012년~2018년)


일본방방곡곡후루사토키즈나: 쿠마모토 참가 후기

2019-2 쿠마모토 후루사토 참가자 후기 (김대산/고려대학교)

 

  19년도 21일부터 31일까지 쿠마모토 후루사토 프로그램을 참가한 김대산이라고 합니다. 첫날 오후에 쿠마모토에 도착하고 나서 정리를 둘째 날부터 수업을 진행하는 쿠마모토 국제교류회관에서 앞으로 진행될 일정에 대해서 안내받을 있었습니다.

 

1. 일본어 수업

 

  저는 올해 3월부터 일어일문학과를 이중전공으로 전공하게 되기 때문에 전에 개인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한 회화 실력을 늘리기 위해 오리엔테이션에서도 회화 위주의 수업을 부탁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들과의 수업은 저가 여행 가서 겪은 일들이나 선생님들의 인생사들 또는 일본에서 화제가 되는 한국 사건들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상당히 한국에 관심이 많아서 뉴스를 틀면 한국 얘기가 빠지지 않고 나오기 때문에 그에 관한 주제로 얘기를 많이 했던 기억이 납니다.

  회화 외적으로는 매일 일본어로 일기를 쓰는 숙제가 있는데 일기를 확인하자는 선생님도 계시고 계속해서 얘기를 끊임없이 잘하시는 선생님들도 계십니다. 일기는 다른 선생님들에게 수정받아도 되므로 상황에 맞춰서 제출해서 보여드리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쿠마모토 국제교류회관에서 봉사하시는 선생님들은 대체로 현재 직장인이시거나 은퇴 후에 무료로 봉사하시는 분들입니다. 그런 고마운 마음을 알기 때문에 지각하지 않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하려 노력했습니다.

 

2. 특별활동

 

  저가 국제교류회관에서 일본어 수업 외로 진행한 활동은 쿠마모토성 견학, 일본식 김밥 만들기, 맥주 공장 견학, 화과자 만들기를 했습니다.

쿠마모토성은 3 전의 대지진으로 인해 여전히 복구 중이었지만 웅장함은 여전히 남아있었습니다. 쿠마모토성 아래의 죠사이엔이라는 곳에서는 공연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는데 배우 명이 다케노우치 유타카를 닮아서 신기했고 공연도 재밌었던 기억이 납니다.

  김밥 만들기는 당시 2 설날이 포함되어있었기 때문에 참가할 있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설에 김밥을 만들어서 먹는다고 합니다. 교류회관에 도착하니 여러 국적의 외국인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친구들과 조를 이루어 같이 협력하고 얘기를 나누면서 즐겁게 만들어 먹었습니다.

  맥주 공장 견학은 쿠마모토성에서 무료로 산토리 맥주공장까지 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공장에 도착하고 맥주를 만드는 공정을 모두 관람한 후에 맥주를 무료로 2잔을 마실 있는데 오랜만에 마셔서 그런지 잔만 마셔도 취기가 올라와서 선생님께 그만 마셔도 된다는 소리를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화과자 만들기는 강사분이 단계별로 알려주시는 것을 따라 하다보면 강사분이 만드신 것보다는 모습이 이상하지만 비슷하게는 나와서 즐거웠습니다. 만든 녹차와 직접 만든 화과자를 먹을 있는데 화과자의 단맛을 즐기고 녹차를 마시니 단맛이 중화되면서 제법 어울렸습니다.

  국제교류회관에서 정해준 활동 외에는 수업이 없는 휴일에 큐슈의 여러 지역을 여행했습니다. 여행에 관한 정보도 수업 중에 물어보면 버스 시간이나 승차권 패스 등에 대해서도 선생님들이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오리엔테이션에서 정해진 휴일 외에도 저는 2 마지막 한주는 수업이 잡혀있었지만, 사전에 얘기를 드려서 수업을 취소하고 여행을 다녔습니다. 선생님께서도 수업보다는 여행을 가라고 적극적으로 권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일본은 장소에서 가게 간판이 자주 바뀌는 한국과 달리 오래 운영되는 가게나 식당들이 많기 때문에 구글맵이 여행을 다니는데 있어서 무척 유용했습니다. 맛집에 대한 리뷰가 많이 있어서 현지인이 자주 가는 식당을 있기에 따로 한국에서 가이드 책을 구입하지 않아도 충분할 같습니다.

 

 

3. 사람들

 

  제가 프로그램을 통해서 얻은 가장 것은 일본어 회화실력이나 큐슈의 여러 지역을 다니면서 찍었던 사진들이 아닌 사람들과의 관계가 가장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쿠마모토에 가게 되면 한국인 친구가 한두 명쯤은 생길 알았는데 의외로 교류회관에서 수업을 듣는 한국인은 저를 제외하고 전혀 없었기 때문에 이번 프로그램에서 새로 사귄 한국인 친구는 명도 없지만 일본인 친구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쿠마모토 국제교류회관은 외국인들의 일본어 수업 장소 만으로서가 아닌 현지 고등학생 등이 공부 장소로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교류회관에서는 한국어 수업도 하고 있는데 따라서 한국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이 교류회관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 능숙하지 못한 일본어로 회화 수업하는 모습을 보고 단지 제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먼저 말을 걸어주고 같이 식사를 하자고 해줘서 기뻤습니다. 친구는 저에게 쿠마모토 관광을 시켜주겠다고 해서 자동차를 타고 함께 아소산을 여행했고 평소 일본에서 먹고 싶었지만 혼자서는 가기가 애매했던 야키니쿠 가게도 다녀올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관광 정보들을 직접 한국어로 써서 알려주는 모습은 감동이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친구는 제 경험했던 일들을 얘기해도 귀찮은 내색 없이 받아주던 친구인데 앞으로 일본에 취직해서도 평생 있는 친구가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쿠마모토 프로그램을 참가하고 나서 저도 보답을 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 우리 학교로 유학 오는 일본인 교환학생들과의 언어교환 프로그램도 설레는 마음으로 신청을 했고 좋은 추억을 남겨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Read More 0 Comments

2018-7 쿠마모토 후루사토 참가자 후기 (정예림/숭실대학교)

 

  안녕하세요? 저는 한일포럼이 주최하고 코리아플라자히로바가 주관하여 실시한 7월 후루사토 키즈나 쿠마모토에 참여한 정예림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 뭔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없을까 찾아보던 중에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좋으신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서 감사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산토리 맥주공장 간 것도, 화과자 만들기도 정말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다음에 이 프로그램을 참여하실 분들을 위해 제가 아는 정보를 몇 자 적어봅니다! 신청하시기 전에 꼭 한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1, 숙소에 대해서

숙소는 제6카이다 빌딩입니다! 건물에 크게 써져 있어요. 처음 숙소 주소를 받았을 때 제2카이다 빌딩 주소를 잘못 받아서 무거운 캐리어 들고 살짝 고생했었는데 저처럼 헷갈리지 말고 잘 찾아가시길 바라요~(열쇠 및 안내문이 제6카이다 빌딩 편지함에 있어 바로 입실할 경우)

 

2, 쿠마모토 작은 팁

자전거를 타며 산책하고 싶으시다면 국제교류회관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습니다.

일반 자전거는 하루 300, 전기 자전거는 하루 500엔 입니다. 최대 일주일까지 빌릴 수 있어요! 자전거를 연달아 빌린 날에는 편하게 자전거 타고 교류회관 왔다 갔다 할 수 있었습니다.

 

쿠마몬 스퀘어에서 쿠마몬 만나기

실제 쿠마몬을 만날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쿠마몬 스케쥴표가 나와있으니 꼭 확인하고 가셔서 쿠마몬 만나길 바랍니다! 진짜 귀여워요~

 

국제교류회관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혹시 일본생활에 궁금하거나 어려움이 있다면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상담해 보세요! 

Read More 0 Comments


■ 참가절차

▲ 구마모토현청의 구마몬 영업부장과 함께
▲ 구마모토현청의 구마몬 영업부장과 함께

0. 참가후기 읽어보기 (어떤건지 알고 갑시다. 일본어학연수 아니에요.)

1. 참가신청. 아래 양식에서 신청. 


2. 자기소개 (학력, 경력, 취미, 일본어능력, 쿠마몬후루사토 프로그램에 참가하시는 목적 등)를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정해진 형식은 없으니 자유롭게 적어서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자격심사를 위한 것이 아니고, 현지기관과  현지에서 여러분을 도와줄 사람에게 보내주기 위한 자료입니다. 특히 일본어능력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학력과 연령에 제한 없어요.  JLPT, JPT공인성적이 없더라도 실제로 지금까지 어느정도 학습을 어떤 식으로 했고 [읽기/쓰기/듣기/말하기]는 어느정도 실력인지 적어주세요. 각자의 일본어 실력에 맞는 연수와 체험을 만들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acopia.friend@gmail.com


3. 희망하는 체류기간을 알려주시고, 예약금(=숙사비의 일부) 10만원을 입금하면 저희가 현지단체와 읜논해서 참가기간을 알려드립니다. 예약금(숙사계약금)은 숙사비의 일부이고 환불되지 않습니다. 
※입금계좌 :  국민은행 009901-04-130448 아시아희망캠프기구

국민은행 009901-04-130448 아시아희망캠프기구
국민은행 009901-04-130448 아시아희망캠프기구


4.
각자 스스로 항공권을 구입하고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해 주세요.  도착공항은 쿠마모토공항 또는 후쿠오카공항으로 해주세요.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은 여행사나 공항에서도 간단히 가입됩니다. 쿠마모토 시내에 언제 도착하는지 알려주세요. 가급적 오후 6시 이전까지 구마모토 숙소관리실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공항에서 숙소까지 가는 길안내.

 

①후쿠오카공항 국제선빌딩 앞에서 구마모토교통센터까지 고속버스 (편도 2500엔, 편도2시간20분) 

 

 

6. 예약금(10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숙사비를 입금.

 

7. 서약서 제출 → acopia.friend@gmail.com 

Download
출국 1주일 전까지 참가서약서 보내주세요!
아시아희망캠프 참가서약서양식.pdf
Adobe Acrobat Document 36.2 KB

8. 출국 → 공항도착 → 숙소도착 → 열쇄받고 주의사항 숙지 후 입실   

 

9. 도착 다음날 오전 10시에 첫번째 현지미팅 : 1개월간 어떤 내용의 공부와 문화체험을 할 것인지에 대해 참가자 본인과 함께 의논하여 일정표를 작성함. 이때 5천엔(진행비)을 현금으로 들고가서 담당자에게 전달합니다. 

 

10. 1개월~3개월간 체험하고 공부하고 익숙해지면서 쿠마모토를 '제2의 고향'으로 만들기. 귀국한 후에도 그리워질만큼 일본친구 만들기 

  

11. 귀국 1주일 전까지 보고서 제출 (A4 2매 + 본인의 모습이 담긴 사진 5매)

 

12. 현지 코디네이터와 함께 퇴실점검을 받고 열쇠반납하고 안전하게 귀국. 

 

13. 일본현지법인 [Acopia Friendship]이 발행한 봉사확인서와 인턴십수료증을 받기.


🏠친절한 사전안내 !!

사전안내를 전화나 ZOOM 또는 직접 대면해서 안내받기 원하시는 경우에는 '미리연락주신후에'
아코피아라운지를 방문해 주세요.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57-6 아코피아라운지

쿠마몬후루사토를 실제 참가하여 다녀온 담당자가 친절히 안내드립니다. 

※참가신청 또는 이메일문의 주시면 바로 연락드립니다.
희망하시면 프로그램에 실제 참가했던 분을 소개드립니다.

전화나 ZOOM 또는 직접 아코피아라운지에서 만나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실 수 있어요. 


■수료증 받기



※입금계좌 :  국민은행 009901-04-130448 아시아희망캠프기구

프로그램 정원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예약금을 입금하면 참가확정이 되고 바로 현지의 단체에 인원이 보고되어 참가확정자의 국적과 성별, 나이와 외국어능력 등에 맞추어 연수준비가 진행되고, 다른 나라에서 참가하는 인원을 그만큼 제한하게 됩니다. 따라서 예약금을 입금하고나서 취소하면 일본 관계기관에 연락하여 재조정을 해야 하는 '소동'이 벌어집니다. 예약금을 입금하신 후에 취소하는 것은 정말 큰 민폐입니다. 부디 공지된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신 후에 참가신청을 하고 예약금을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예약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주최 기관 : 일본현지 사단법인 Acopia Friendship 
  • 후원 기관 : 쿠마모토시국제교류진흥사업단, 아시아희망캠프기구 
  • 체험 기간 : 30일 이상 90일 이내 (본인이 결정)

※ 각자 희망하는 코스와 숙소를 참가신청 단계에서 알려주시고, 출국전에 입금하고 출국하시면 됩니다.

※ 쿠마모토 현지에서 일본인서포터가 도와드립니다. 

※ '90일단기비자(無VISA)'로 진행되고, 일본 현지법인 [사단법인 아코피아프랜드십]이 주최 운영합니다. 

※ 이메일이나 카톡 또는 참가신청 양식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 전화나 직접 방문해서 상세안내 받기 원하시면 우선 이메일로 알려주세요.    

※ 이메일 acopia.world@gmail.com     

※ Kakao   kjforum


■쿠마몬 후루사토 프로그램 신청하기

Note: Please fill out the fields marked with an asteri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