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희망캠프기구의 '서울에 있는 일본인을 위한 한국어교실'은 2013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당일 취소는 절대 안됩니다. 변경은 24시간 전까지 이메일(hiroba.story@gmail.com)로 연락주세요.


한국어자원봉사 방식 

봉사선생님에게는 교통비 1일 1만원 지급 (2023년 11월 01일부터) 

일본인을 위한 맨투맨 한국어교실  

- 매주 월,화,수,목,토 10:00~18:00  2시간 단위로 봉사가능

- 참가신청은 여기에서 해세요.
- 아시아희망캠프기구가 2013년부터 계속해 온 봉사활동입니다.  

■ 실시기관 : 아시아희망캠프기구 (비영리민간단체)

■ 후원기관 : 한일사회문화포럼 (비영리민간단체)

■ 모집제목 : 일본인에 대한 한국어강사 및 서포터 모집

※ 여기는 자원봉사 선생님을 모집하는 페이지입니다. 

■ 수강대상 : 한국에 거주하는 일본인 (주재원 및 그 가족, 유학생, 그외)

■ 봉사선생님 : 일본어 회화가 다소 가능한 자원봉사자 (대학생 및 주부, 취준생, 직장인)

※한국어강사 경력이나 자격증은 없어도 됩니다.  

※일본어는 전혀 못하셔도 괜찬아요.  

■ 봉사기간 : 수시모집 (참가신청을 하시면 연락드리고 사전 면담을 통해서 진행)  

■ 봉사시간 : 월,화,수,목,토 10:00~18:00 3개월 이상 (본인이 가능한 일정과 시간대)

→ 하루 2시간이나4시간, 가능한 시간을 선택 (교통비 하루1만원 ※1)   

    [A] 10:00~12:00   [B] 13:30~15:30   [C] 16:00~18:00  

※ 3개월을 채우시기 전에 개인사정으로 그만두시거나, 규칙위반으로 강사자격을 잃게 되시면

봉사확인도 보증금환불도 교통비지급이 안됩니다. 

 

약속지키기 보증금제도 :
수업시간 변경 규칙을 지키지 않거나, 약속된 수업에 연락두절이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규칙과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경우에 일본인 수강자들에게 큰 피해를 주게 되고 히로바 한국어교실의 운영도 어렵습니다. 2015년 7월 10일부터는 새로 강사신청하시는 분들에게 보증금(7만원)을 보관하는 제도를 시행합니다. 

■ 규칙 : 봉사선생님으로 등록하신 후에는 [히로바한국어교실 봉사자규칙]을 지켜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봉사자 등록후 첫수업을 시작하신 후에는 언제든 그만두실 수 있고, 그만둘 경우 보증금을 전액 반환해 드립니다. '봉사자규칙'을 위반한 경우 봉사자격을 잃게 되며, 교통비적립금과 보증금을 되돌려 받을 수 없습니다.

 

■규칙준수보증금 7만원 입금계좌 

- 학생 수업 희망에따라 참가신청을 한 후 1개월 정도 대기할 수 있습니다.

- 보증금은 규칙을 지켜주시면 봉사활동 종료시에 전액 환급해드립니다. 

규칙준수보증금 입금계좌 : 국민은행 009901-04-130448 아시아희망캠프기구
규칙준수보증금 입금계좌 : 국민은행 009901-04-130448 아시아희망캠프기구


■ 봉사장소 : 홍대입구역 3번출구에서 걸어서 7분.

마포구 연남동 257-6 [아코피아라운지


■ 봉사자등록 방법

1. 강사신청 : 여기에서
2. 아코피아 한국어학당 담당자가 약속준수보증금 입금을 안내합니다.
3. 보증금이 입금되면 '강사 오픈채팅방'에 초대됩니다. 
4. 한국어수업을 원하는 일본인이 있을때마다 오픈채팅방에서 매칭을 합니다.
5. 약속된 시간에 아코피아라운지(연남동 257-6)에서 수업을 합니다. 
6.  봉사활동을 중단하시면 보증금을 돌려드리고 참가후기를 받고 수료증을 드립니다.
7. 다시 봉사활동을 하실 수 있을 때 다시 신청합니다.   


 ■ 히로바교실 봉사자 규칙 10가지

1. 수업변경은 수업이 시작되기 24시간 이전까지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hiroba.story@gmail.com  

    → 학생(일본인)에게는 알리지 마시고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저희가 조정합니다.    

※ 당일(24시간이내) 취소시에는 강사자격을 잃게되며 교통비와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합니다. 

※ 히로바한국어교실 이메일 : hiroba.story@gmail.com
※강사님 오픈채팅방에서 말씀하셔도 됩니다.  
 

2. 그만두거나 쉬어야 하는 경우 2주전까지 이메일로 알려주세요.

일본인 수강자에게는 알리지 마세요. 개인사정으로 그만두거나 일시적으로 쉬어야 하는 경우에는 적어도
2주전까지 이메일로 알려주세요. 히로바 한국어교실 이메일 : hiroba.story@gmail.com 

총 봉사시간을 확인하실 때도 적어도 1주일전까지 알려주세요.

 

3. 수업은 히로바한국어교실에서만 진행해주세요. 

다른 곳에서 만나시거나 히로바한국어교실의 담당자가 지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따로 연락을 주고받거나  수업을 하시면 안됩니다. 연락처를 교환하시는 것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봉사하시는 기간에 또는 봉사가 끝난 후에도 일본인학생과 별도로 연락하시거나 만나시면 안됩니다.

'모든' 연락사항은 반드시 히로바 한국어교실의 담당자를 통해서만 해주셔야 합니다.

따로 직접 연락하시면 히로바교실의 운영을 곤란하게 하시는 결과가 됩니다.   

일본인이 한국어 공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히로바교실'에서 대면하고 물어보게 해주세요.

그래야 히로바교실이 활성화됩니다. 따로 연락하시면 히로바교실은 형해화(形骸化) 됩니다.

히로바교실은 한국인에게 일본인을 소개해드리는 곳은 아닙니다.  

교통비 1일 1만원 지급 (2023년 11월 01일부터) 


4. 교통비는 3월10일, 6월10일, 9월10일, 12월10일에 본인계좌로 입금드립니다.

     2월말까지교통비➠3월5일까지청구➠3월10일지급

     5월말까지교통비➠6월5일까지청구➠6월10일지급

     8월말까지교통비➠9월5일까지청구➠9월10일지급

    11월말까지교통비➠12월5일까지청구➠12월10일지급    

    ※교통비청구 이메일 : hiroba.story@gmail.com 
    ※수업이 있었던 날자와 수강생이름, 입금받으실 계좌정보를 적어서 보내주세요.  

 

5. 일본인 수강생이 원하는 교재를 이용한 수업을 해주세요.

준비된 수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리토킹을 할 시에도 주제를 정하고 관련자료를 준비해서 수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재는 히로바한국어교실에 비치된 교재의 일부를 사용하거나 수강생이 원하는 교재나 부교재를 사용해주세요. 수업은 한국어로만 진행해주세요. 일본어 사용 금지입니다. 


6.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부탁드립니다. 
봉사자님께는 하루 1만원의 교통비를 3개월마다 (3개월에 한번씩) 본인계좌로 입금해 드립니다. (2023년 11월 1일부터 적용) 3개월간 지속적인 활동을 하신 경우에만 교통비가 지급됩니다. 도중에 개인사정으로 그만두시거나, 규칙 위반으로 강사자격을 잃게 되신 경우에는 보증금과 교통비를 지급받지 못합니다.

 

7. 한국어멘토링 봉사활동 회원으로 활동하는 기간에는 아시아희망캠프기구 상시활동 정회원으로 인정됩니다. 

 

8. 운영규칙을 준수하지 않아서 봉사자격을 잃게 되신 분에게는 보증금을 반환하지 않고 봉사확인서 발급도 안됩니다.

 

9. 일본인 수강자에게 [개인적인 사항]을 물어보는 일은 부디 피해 주시도록 부탁말씀 드립니다.

왜냐하면 사적인 개인정보를 말해야 하기 때문만이 아닙니다.  매번 바뀌는 봉사자마다 같은 질문을 하기 때문에 일본인 수강자는 매번 같은 설명을 해야 합니다. 첫인사는 서로 이름을 묻는 정도로 하시고 [곧바로] 일반적인 주제로 한국어로 (일본어사용금지)  한국어수업만 해주시기 부탁말씀 드립니다.  

 

10. 수강생과 봉사자가 연락처(휴대폰 / 카카오 / 라인 / 페북 / 인스타 포함)
주거나 받는 것을 피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수강생과의 모든 연락은 히로바스탭을 통해서만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봉사확인서 발급

※ 3개월이상 활동이 가능한 분이어야만 합니다.  

★ 30시간 이상 봉사하신 학생(중고생/대학생)에게는 참가후기를 받고 [봉사확인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운영규칙을 준수하지 않아서 강사자격을 잃게 되신 분에게는 봉사확인서 발급이 안됩니다.)  

★ 30시간 이상 봉사하신 사회인에게는 참가후기를 받고 [경력증명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운영규칙을 준수하지 않아서 강사자격을 잃게 되신 분에게는 경력증명서 발급이 안됩니다.) 

 [봉사확인서] 발행받는 요령 

 ① 30시간 이상 한국어서포터 봉사를 한다. 

 ② 참가후기를 제출한다. http://cafe.naver.com/kjforum >>참가후기 >>한국어서포터

 ※ 게시글은 전체공개와 마우스 오른쪽버튼 허용을 클릭해주세요. 사진 3장과 A4 1페이지. 

 ③ [봉사확인서]를 작성하여 신청해주세요.→ acopia.certi@gmail.com   

 ④ [경력증명서] 발행을 원하는 경우에는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acopia.certi@gmail.com  

Download
아시아희망캠프기구봉사확인서양식(MS_WORD)
아시아희망캠프기구봉사확인서양식(MS-Word).docx
Microsoft Word Document 283.7 KB
Download
아시아희망캠프기구 경력증명서 양식
아시아희망캠프기구 경력증명서 양식(MS-Word).docx
Microsoft Word Document 289.3 KB



2016년2월16일 히로바한국어교실
2016년2월16일 히로바한국어교실
2016년2월16일 히로바한국어교실
2016년2월16일 히로바한국어교실


■■ [별도 프로그램] 홈스테이 호스트가정이 부족합니다.!!

호스트가정이 되어주시면 최우선으로 한국어멘토링 강사로 배정해드립니다.

홈스테이 가정 등록은 한국어 멘토링 봉사와는 별개의 프로그램입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자유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글로벌 민간교류시대를 맞이하여 코리아플라자히로바가 한국을 찾는 일본인 관광객들의 한국가정문화 체험을 돕기 위해 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 1박에 1명당 8만원을 사례해 드립니다. (조식포함)


[문의]

KAKAO  acopia

Email  hiroba.story@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