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홀리데이 사전교육과 현지 서포트 후기 (신재호)

안녕하세요. 저는 신재호라고 합니다. 

현재 아시아희망캠프에서 사전교육을 받고 워킹홀리데이로 일본 오사카에 거주중입니다.

 

 

사실 워킹홀리데이를 합격했음에도 제대로 준비하질 못해서 여러가지로 곤란한 참에 아시아희망캠프 사이트를 발견하고 도움을 요청했는데요, 정말 후회되지 않더군요. 일본에서 어떤 식으로 면접을 보는지, 이력서는 어떤 식으로 작성하는지도 친절하게 알려주시더라구요. 특히 지원동기라던가 자기 PR을 일본어로 작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본어에 능숙하지 않으신 분도 친절하게 도와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일본에서 휴대전화는 어떻게 하면 좋은지, 거주지는 어떻게 하면 좋은지도 같이 알아봐주신 덕에 지금 은 잘 적응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하우스메이트 분들이 정말 재밌고 같이 요리해먹길 좋아해서 같이 이런저런 요리도 만들면서 지내고 있네요. 저는 아직 요리 경험이 없어서 얻어먹기만 할 뿐이지만요. 

 


아시아희망캠프에서 현지에 도착해서 우체국 통장은 어떻게 만드는지, 주민등록은 어떻게 하는지, 건강보험은 어떻게 드는지까지 전부 교육해준 덕에 1-2주일 내로 전부 해결할 수 있었던 것도 정말 좋았네요. 

 

아직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도중이라 일본의 문화체험이라던가여러가지 시도를 못해보고 있지만 생활적인 면에서는 전혀 불편함이 없네요. 만약 저 혼자 일본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했다면 아직까지 적응하지 못하고 우울하게 지냈을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일본 생활에 대한 정보 모으기가 쉽지 않을 땐 어느 정도 비용을 들여서라도 아시아희망캠프의 서포트를 받아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Write a comment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