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5,6,7 도쿄 키즈나 인턴십 TCCP 참가자후기 (성은지)

안녕하세요저는 2016 5월부터 7월까지 90일간한일포럼이 주최하고코리아플라자히로바가 주관하여 실시한 프로그램인 "도쿄키즈나인턴십프로그램에 참가한 성은지입니다.

 

저는 평소 콘텐츠마케팅광고분야에 관심이 높아 관련된 여러 활동을 해왔으며 전공인 일본어와 연관지어 우리나라의 문화콘텐츠를 일본에 알리는 일을 하는 것이 저의 목표였습니다.

일본에서의 3개월간의 현지생활과 인턴으로써 일본에 있는 회사에근무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기회라 생각되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1. 준비과정

2016 4월 한달간 키즈나도쿄인턴쉽을 위한 준비를 하였습니다.

키즈나 도쿄 참가절차를 따라 접수를 한후 이력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였습니다.

모르는 것이 많아 연락을 많이 드렸는데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 주셨습니다.

 

 2주 후 인턴쉽이 확정되고 비행기 예약숙소 결정 등을 진행한 후 출국을 하였습니다.

 

 

3개월이라는 긴 시간동안 해외생활을하는것이 처음이라 준비하는 내내 불안한 마음 반설레는 마음 반 이었습니다.

 

2.  쉐어하우스 생활

한일포럼에서 4군데 정도의 쉐어하우스 사이트를 소개해주셔서 세달동안 지낼 숙소는 도쿄 크로스하우스 라는 쉐어하우스로 결정하였습니다.

처음으로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과 생활하게 되었는데 그곳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도 정말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미국인일본인인도네시아인그리고 한국인까지 4국적이 모여 대화를 나누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일본의 공원 모습은 한국과 다르게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을 많이 나온다는 것이었습니다.

 

 

3. 인턴생활

 

저는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지사에서 3개월간 인턴쉽 프로그램을 참가하게되었습니다.

 

근무는 오전 9시반부터 오후6시까지 이루어졌습니다광고홍보학과를 연계전공으로 공부하고 있는 저에게 있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의 인턴기회는 정말 꿈같았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지사는 다양한 한국의 콘텐츠(예를들어 드라마, K-POP, 만화 등)를 일본 시장에 알릴 수 있도록 기업과 기업 사이에서 많은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제가 회사에서 맡은 업무로는 회의 준비행사 준비각종 DB 정리우편업무콘텐츠 동향 조사 및 신문 스크랩이슈 파악번역 등이 있었습니다.

 

 

3개월 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정말많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4. 일본의 문화와 여행

저는 3개월간 매주 주말마다 도쿄 여행을 다녔습니다.

한국에서 도쿄여행책을 구입하여 가고싶은 곳들을 체크한 후가보고싶던곳들을 여행하였습니다.

 

혼자 하는 해외여행은 처음이었는데정말 색다른 경험이 되었습니다.

 

 

(도쿄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 롯폰기 힐즈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도쿄타워, 유리카모메를 타고 오다이바 가는길, 오다이바의 레인보우 브릿지와 자유의여신상, 도쿄도청 전망대에서 바라본 도쿄의 야경, 도쿄 스미다가와하나비)

 

 5. 후기를 마치며

도쿄에서 세달간 키즈나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지사에서 근무하면서 일본회사의 업무 문화분위기를 많이 느꼈으며 일본으로의 해외취업이 더욱 간절해 졌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혼자 살아본 경험은 저에게 더욱 넓은시각을 갖게 해 주었습니다.

함께 근무한 소장님대표님,언니들 뿐만아니라 함께 지낸 각국의 쉐어 하우스 룸메이트들까지,정말 많은 사람들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꼭 도쿄로 돌아가 다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해외인턴쉽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주저말고 한일포럼이 주최하고 코리아플라자히로바가 주관하여 실시한 프로그램 키즈나인턴쉽 프로그램에 꼭 도전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감사합니다.

Write a comment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