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월 토쿄키즈나인턴십 프로그램 후기 (이지원/청주대학교)

안녕하세요. 2017 5월부터 7월까지 도쿄 후루사토 프로그램에 참가한 상명대학교 김현정입니다. 저는 장기간 일본에 체류해 보면서 현지생활을 경험해 보기도 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비즈니스센터에서 인턴으로서 근무를 해보고 싶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1.쉐어하우스
도쿄 크로스하우스 쉐어하우스에서 생활하였습니다. 제가 생활한 곳은 일본인 4, 한국인 4명이 사는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주로 일본어로 대화를 하며 생활하였습니다. 부족한 일본어 실력이었지만 쉐어하우스 친구들이 용기를 북돋아주었고, 일본어도 알려주어 회화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었습니다. 도쿄 크로스하우스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쉐어하우스에 살고 있는 친구들이 한 데 모여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줍니다. 저는 이곳에서 주최하는 바비큐 파티에 참가했었는데 그 당시 날씨가 너무 더워 힘이 들었지만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 인턴십

저는 도쿄 신주쿠 산쵸메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비즈니스센터에서 3개월간 인턴십 체험을 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비즈니스센터는 일본에 진출한 한국 콘텐츠 기업들을 도와주며 일본 시장에 한국의 콘텐츠를 알리는 일을 하는 곳입니다. 저는 쇼룸 관리, 행사 준비, 각종 데이터베이스 정리, 콘텐츠 동향 조사, 신문스크랩, 자료 조사 등의 일을 하였습니다. 센터장님을 비롯하여 주임님들께서 옆에서 많이 도와주셨기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3개월 동안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했던 KCON, 쇼룸 오픈과 같은 큰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인턴 생활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에는 같이 근무했던 언니들, 쉐어하우스 친구들과 함께 도쿄의 이곳저곳을 관광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도쿄 후루사토 프로그램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비즈니스센터에서 친절한 센터장님과 주임님들, 언니들과 함께 인턴 생활을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도쿄 후루사토 프로그램이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용기내서 참여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Write a comment

Comments: 0